충남대학교병원-㈜신테카바이오,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충남대학교병원-㈜신테카바이오,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박성원 기자
  • 승인 2020.03.2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과 ㈜신테카바이오가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병원과 ㈜신테카바이오가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이 19일, 병원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신테카바이오와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정밀의료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학교병원은 ㈜신테카바이오와 공동의 프로젝트를 설정해 BT·IT기술을 접목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진단 및 치료와 연구에 적극 활용해 환자 맞춤형 치료제 개발 및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의료현장의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목표지향적 공동연구 추진 ▲AI 인공지능 융합기술을 통한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연구역량 강화 ▲임상 유전체 빅데이터 정보 통합시스템 구축을 통한 정밀의료 구현 ▲암·희귀유전질환 맞춤치료와 정밀의료 구현을 위한 정밀의료시스템 플랫폼 구축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윤환중 원장은 “의사연구자 중심의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화와 함께 유전체 빅데이터 분야는 국가성장 동력을 창출할 미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한국인 특성을 가진 유전체는 의학적 관점에서 육성해야할 중요한 자산이다”라며 “이를 활용한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국민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 역량 강화와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