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성남#31 확진자)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신도
대응책 마련하고 보건안전관리 강화

단국대는 경기도 성남시 은혜의 강 교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사태와 관련해 천안캠퍼스 대학원 재학생 A확진자(성남#31번)와 접촉한 대학의 접촉자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지난 8일 예배에 참석한 A학생은 이후 일주일 동안 천안에서 지내며 대학 실험실에서 실험연구를 진행했고, 가족의 권유로 지난 15일 성남시 수정구 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16일 오전 7시 경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는 16일 단국대병원 음압격리병실에 입원했다.

단국대는 비상대책위원회가 편성한 긴급 매뉴얼에 따라 학내 구성원에게 문자를 통해 확진자 발생을 알렸다. 해당 학생이 출입한 자연과학 2관 실험실을 비롯해 인근의 자연과학 1관, 공학관을 모두 폐쇄하고 보건당국의 방역과 대학의 추가 방역을 실시했다. 실험실 내 1차 접촉자(9명)와 2차 접촉자(19명)를 선별해 천안 동남보건소와 단국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다.

접촉자들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단국대는 접촉자들에게 추후 2주간 자가격리를 유지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건물은 일주일간 폐쇄를 유지한다.

단국대는 확진자와 관련된 정보를 구성원에게 제공하고 학내 보건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