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및 근무환경 개선 입법 계획 밝혀

이명수 미래통합당 충남 아산갑 예비후보. 자료사진
이명수 미래통합당 충남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자료사진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일자리 창출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일자리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산업의 급변에 따라 새로운 일자리와 함께 비정규직과 특수직 근로자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불안정한 고용과 근무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좋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것을 되새기며, 안정적 일자리를 토대로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튼튼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정규직과 특수직 근로자들의 고용안정과 근무환경 개선이 우선해야 하는데, 이런 차원에서 비정규직과 특수직 근로자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 공약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가 밝힌 공약을 살펴보면 우선 비정규직의 고용안정과 소득증대 정책 추진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비정규직의 고용안정과 소득증대를 위해 문재인정부의 소득주도 성장정책 폐기를 통해 고용 친화적 노동개혁과 노동참여 기회와 취업교육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될 수 있도록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근로기준법’ 개정 및 대정부 건의 등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특수직 근로자를 위한 특별법 제정을 통해 ‘특수직근로자’ 처우개선 및 지원 강화를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현행 ‘산재보상보험법’에서 특수직근로자에 대한 정의를 두고 있지만, 지원책이 구체적으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개별법 제정을 통해 특수직 근로자 정의와 4대보험 가입 등 지원책을 명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경찰·소방·교정 공무원, 택시운전자·보육시설종사자·문화예술스포츠강사 등 각 직종별 처우개선과 아산 근로자복지관 확충 등을 공약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