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 고기집,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옆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인근에는 600여 곳의 식당이 즐비하게 있지만 딱히 아는 곳이 없으면 어디로 갈까 고민하게 된다. 주로 해산물과 조개구이, 생선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많다.

최근 이곳에 소고기, 돼지고기를 무한적으로 먹을 수 있는 ‘김가네소랑돼지랑무한리필’ 식당이 가성비 좋은 집으로 떠오르면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소고기
소고기
소고기
소고기

생삼겹살, 돼지갈비 1인 1만5000원, 생소고기 2만5000원 무한

충남 보령시 신흑동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옆에 위치한 ‘김가네소랑돼지랑무한리필’은 기존 수산물과 활어회, 조개구이 등과는 달리 저렴한 가격의 무한리필 집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이다.

이곳은 펀경영리더십 강사 웃음치료사 김성호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300석 이상의 넓은 매장과 전용주차장까지 갖추고 있어 단체회식에도 적격이다. 사실 예전에는 무한리필 식당이라면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며 주저했던 이들이 많았으나 이제는 극단적 합리주의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외식시장을 끌고 가는 한 축이 되고 있다.

이 집은 식당 옆에 24시 해장국집까지 같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천해수욕장이 코앞에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식사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생삼겹살
생삼겹살
생삼겹살 무한리필
생삼겹살 무한리필

메뉴는 <1인>2만5000원의 생 소고기와 <1인>1만 5천원의 생삼겹살, 돼지갈비 무한리필이 있다, 고기뿐만 아니라 떡갈비, 공기밥, 소시지 등이 있는 셀프 바와 반찬코너도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상차림에 가스불이 아닌 숯불을 사용한다. 생소고기는 한우 와 수입소고기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생삼겹살과 양념돼지갈비는 국내산 돈육을 사용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사용하는 농산물은 모두 지역 로컬 푸드를 사용한다. 보통 관광지라고하면 음식가격이 비싸다고 인식하고 있는데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해 고정관념을 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생삼겹살 무한리필 한상차림
생삼겹살 무한리필 한상차림
생삼겹
생삼겹

펀경영리더십 강사, 웃음치료사 김성호 창업전문가 운영

처음 한판은 상차림으로 차려주고 그 다음은 그때그때 추가를 하면 된다. 여기에는 30년 경력의 롯데호텔, 경주도쿄호텔 한식조리사 출신 조리실장 정진안 셰프가 고기를 일일이 손질하며 손님의 입맛을 맞추고 있다.

이곳이 전국적으로 유명하게 된 것은 무한리필의 가성비도 있지만 펀경영리더십 강사로 활동 중인 웃음치료사 김성호 대표의 웃음과 칭찬이 있는 집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손님이 서빙 하는 직원에게 칭찬을 해주면 직원 권한으로 감사의 칭찬냉면을 제공된다.

김성호 대표
김성호 대표
돼지갈비
돼지갈비

특히 웃으며 입장만 하면 음료수가 서비스로 나오고, 부모님을 업고 입장하면 복분자 술을 제공한다, 또 애인 등 사랑하는 사람을 안고 입장을 하면 맥주가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 모두가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라는 김 대표의 웃음철학에서 나온 경영방침이다.

24년의 역사가 말해주듯 관광지지만 뜨내기라고 생각안하고 단골손님처럼 대한다. 그래서 슬로건도 ‘10년에 한번 오셔도 단골이다.’이다.

30년 한식경력의 정진안 조리실장
30년 한식경력의 정진안 조리실장
숯불 사용
숯불 사용

김성호 대표는 펀경영리더십 강사로 활동 중인 웃음치료사지만 원해 창업전문가이다. 대천 외식업과의 인연은 24년 전 당시 강종삼 대천관광협회장이 운영하는 식당을 무료 컨설팅작업을 해주면서 대천해수욕장과 인연을 맺게 된다.

당시 그 식당은 1년에 5-6억 원 씩 손해를 보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로 컨설팅을 해줬더니 당신이 그렇게 잘하면 직접 해보하는 말에 ‘대천가자조개구이’로 간판을 바꿔 직접 운영을 한다.그리고 6개월 만에 30년 전통 집을 무너트리고 대천에서 매출 1위집으로 등극한다.

그래서 김 대표에게는 ‘장사의 신’이라는 닉네임이 붙게 된다. 대천가자조개구이는 현재 대천해수욕장 600곳 식당 중에서 9년 동안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각종 이벤트로 재미와 웃음, 칭찬이 있는 집으로 유명

대천시 신흑동 머드광장 옆에 있는 김가네소랑돼지랑무한리필 전경
대천시 신흑동 머드광장 옆에 있는 김가네소랑돼지랑무한리필 전경
내부전경
내부전경

이런 소문이 나자 대천에서 김 대표에게 컨설팅을 받은 업체가 10여 곳이나 된다. 그런데 모두 대박을 쳤다. 그래서 김 대표는 장사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리며 대천해수욕장의 살아있는 전설로 전해지고 있다.

이제 낭만과 추억이 있는 대천해수욕장에 오면 다양한 해산물도 좋지만 가성비 좋은 김가네소랑돼지랑무한리필 식당을 찾아서 고기로 배를 채워보자. 연중무휴, 충남 보령시 머드로 98 호텔 머드린 뒤에 위치해 있다.

김 대표는 “소비자 입장에서 음식을 준비하면 대박집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성희 푸드칼럼니스트/ 음식평론가>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