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공약발표회 통해 3대 분야 ‘로드맵’ 제시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3차 공약발표회를 열고 ‘녹색 힐링도시 천안’을 위한 3대 분야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했다. 박 의원실 제공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3차 공약발표회를 열고 ‘녹색 힐링도시 천안’을 위한 3대 분야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했다. 박 의원실 제공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남 천안을)은 지난 10일 2차 공약발표회 ‘사통팔달도시 천안 편’에 이어 14일 3차 공약발표회를 열고 ‘녹색 힐링도시 천안’을 위한 3대 분야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했다.

공약발표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을 돕기 위해 서북구 백석동 소재 한 카페에서 SNS(페이스북)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박 의원은 이번 공약발표회에서 먼저 ‘내 곁의 푸른 정원, 바람’을 주제로 “천안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역사와 자연이 접목된 천안시 지방정원 조성 ▲공공시설과 국유지를 정원으로 조성하는 생활밀착형 숲 조성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도시 바람길숲 조성 등을 약속했다.

박 의원은 특히 “각종 개발사업에 밀려 시민의 삶의 질이 외면 받지 않도록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녹색공간을 확대하겠다”며 “순천만, 태화강 국가정원의 성공처럼 천안에도 정원문화가 확산된다면 지역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하천 따라 산 따라’를 두 번째 주제로 소개하며 “하천변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바꾸겠다”며 ▲업성저수지부터 평택까지 이어질 하천 자전거도로 조성 ▲장재천 상류구간 산책로 조성 ▲걸어서 서산까지 금북정맥 등산로 정비 ▲봉서산 명품공원 완성 등을 공약했다.

마지막 주제인 ‘가족과 행복피크닉’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할 녹색공간을 마련하겠다”며 ▲반려견이 마음껏 뛸 수 있는 놀이터 조성 ▲힐링 재활 스포츠 승마공원 조성 ▲천안 대표명소 업성저수지 수변공원 완성 ▲북부권 매주저수지 수변공원 추가 조성 등을 내걸었다.

박 의원은 “천안은 하천과 산 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갖췄지만,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자전거, 산책, 등산 등 온 가족이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공간을 대폭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오는 17일 오후 2시 ‘경제 활력도시 천안’을 주제로 4차 공약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