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기업·민·관 합동 방역 봉사
저소득 주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위해 방역 후원금 기탁

대전 대덕구 목상동에 위치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전공장이 12일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신탄진역 주변 다중이용시설, 신탄진시장 등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윤정록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공장장, 김선우 한국타이어 문화담당 상무, 박병국 한국타이어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신탄진 자율방재단과 자생단체 회원, 신탄진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이 참여해 기업과 민·관이 합동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활동을 실시해 더 뜻깊다.

윤정록 공장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방역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며 발전을 위한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정현 구청장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를 위해 기업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아무리 힘든 어려움이라도 함께라면 이겨 낼 수 있으니 우리 모두 함께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한국타이어는 매년 지역의 소외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기부를 해왔다. ‘동그라미 어울림 음악회’, ‘금강 로하스 축제’, ‘금산 인삼축제’, ‘대전시체육회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후원을 비롯해 ‘아름다운 마을 조성 위한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오고 있으며, 앞으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방역지원 후원금을 지정기탁해 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저소득 세대에 바이러스 방역 소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