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청사 전경.
부여군 청사 전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지역 경제가 위축되자 부여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한 경제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나섰다. 

11일 군에 따르면 부여군은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공공 일자리사업에 취업 취약계층 80명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군은 직업소개소와 기업체 등의 외국인 근로자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에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기업피해 신고센터도 운영한다. 수출·입 피해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관내 기업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홍보책자를 제작해 각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각종 물품구매 계약시 부여군 기업제품을 최우선으로 구매하는 등 입주기업의 어려움을 최소화한다.

이외에도 군은 직·간접 피해 납세자에 대해 최대 1년 범위 내로 납부기한 연장, 징수유예, 세무조사 연기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신고 접수처를 설치해 매점 매석행위 등 시장교란행위를 엄중 대처한다. 

군은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 내달 10일까지 한시적으로 굿뜨래페이 인센티브를 현행 5%에서 10%로 확대했다. 또 지난 2일부터 군청 내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하고 시내 식당을 이용하게 했다.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해 'One-Table, One-Flower' 운동을 통해 소비 활성화에도 동참 중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민생 경제에 직·간접적인 영향이 있는 소비·투자 부문 집행 확대를 위해 이번 추경 예산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지속적인 방역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비롯한 충남도와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