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심 클린존 배너 설치 및 소상공인 융자 이자 우선 지원 등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가 코로나19 확진자들이 방문한 소상공인 점포를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천안시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 침체가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확진자들이 방문한 식당, 카페, 미용실 등이 시가 주관해 방역을 완료하였음에도 시민들의 발길이 뚝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소상공인 점포에 방역 ‘안심 클린존’ 배너를 설치한다.

안심 클린존 배너는 방역을 완료했다는 점을 시민들에게 알려 코로나19에 대한 막연한 공포함 확산을 막고 시민들이 다시 점포를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배너 설치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에 연락해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아울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 및 자립 경영을 도모하기 위한 개별 상담을 진행해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정책자금 지원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확진자 방문 업소의 융자금 이자 지원 신청 시 우선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시는 착한 임대인 운동의 전 지역 확산을 위해 미담사례를 접수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홍보와 캠페인 실시로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업소의 임대인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추가 확산 방지는 물론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더욱 철저한 방역과 관리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지역 상권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부활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