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 보궐선거 책임론 정치공세 ‘정면 돌파’ 의지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기사보강: 3월 9일 오후 4시 30분]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2선. 충남 천안을)은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허위사실 의혹 제기와 보도와 관련해 책임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박 의원에 따르면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 모 정당 A당원이 SNS 단체대화방에 ‘박완주 의원은 지방선거(중략) 천안시장 공천에 대해 전권을 행사”했다고 유포한 내용에 허위사실임을 결정 공고했다.

박 의원은 그동안 미래통합당 등 정당과 정치인, 일부 언론, 시민단체 등이 천안시장 보궐선거 책임론을 제기하며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해 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박 의원은 “보궐선거 책임론은 허위사실이며, 그동안 유포된 정보와 언론보도에 삭제 및 정정 보도를 요청하며, 불응 시 민·형사상 법적 검토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또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된 단체와 기관에 몇 가지 시정을 요청했다. 그는 “관련 단체와 기관들은 허위사실을 가공‧배포함으로 인해 피해를 본 저와 시민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유포된 허위사실에 대한 사실 관계를 바로잡기 위한 후속 조치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이어 “언론사들은 개인의 주장에 사실관계 확인이나 당사자 반론을 듣지 않은 것은 불공정 보도행위로 선거보도에 있어 ‘객관성 및 사실보도 위반’에 해당한다”며 “정당과 시민단체도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지난 달 3일 천안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3선 도전을 선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