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동장 회의는 '최초'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이 지난 6일 23개 동장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및 현안 점검을 위한 영상회의를 가졌다.  상회의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장종태 구청장은 집무실에서, 23개 동장은 각 동장실에서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이 지난 6일 23개 동장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및 현안 점검을 위한 영상회의를 가졌다. 상회의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장종태 구청장은 집무실에서, 23개 동장은 각 동장실에서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대전 서구가 지난 6일 23개 동장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및 현안 점검을 위한 영상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참여의 일환으로 대면 접촉을 자제하는 동시에, 23개 동 공동대응과 빠른 의사 결정, 동별 특이사항 및 우수사례공유 등을 위해 긴급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구에서 관내 23개 모든 동을 동시에 연결해 화상으로 동장 회의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상회의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장종태 구청장은 집무실에서, 23개 동장은 각 동장실에서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회의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동 추진사항 청취, 능동감시대상 및 다중이용시설 소독 방역 현황,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준비 상황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장 청장은 방역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들의 반응, 지역 상권 현황, 축제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연기·중단에 따른 조치 등을 직접 점검했다.

또 연일 방역과 소독에 투입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