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김근태 예비후보가 공주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태의연한 통합당의 흑막에 가려진 공천과정을 전혀 납득할 수 없어 지지자 1500여명과 함께 탈당 한다”고 밝혔다.
6일 김근태 예비후보가 공주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태의연한 통합당의 흑막에 가려진 공천과정을 전혀 납득할 수 없어 지지자 1500여명과 함께 탈당 한다”고 밝혔다.

김근태 예비후보(공주·부여·청양)가 6일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자신의 공천 탈락을 결정한 것에 반발,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미래통합당을 탈당했다.

김 예비후보는 김 예비후보는 당명은 밝힐 수 없지만 최근에 입당 제의를 받았다면서 만약 입당을 안 하면 무소속으로라도 총선을 완주, 문재인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2시 공주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태의연한 통합당의 흑막에 가려진 공천과정을 전혀 납득할 수 없어 지지자 1500여명과 함께 탈당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공심위에서 경쟁자기 있는데도, 민심을 묻는 경선과정을 생략하고 이유도 없이 일방적으로 단수공천을 했다”며 “말로는 혁신공천, 공정한 공천한다고 떠들면서 내면적으론 정파의 각본대로 공천을 한 반민주적 부정행위에 도저히 승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수성향이 우세한 공주·부여·청양 지역의 지난 지방선거 참패 원인이 무엇이냐”며 “누군가는 책임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민심확인 과정을 거쳐야만 했다”고 톤을 높였다.

그러면서 “보수분열의 책임이 있다면 내가 아니라 통합당의 흑막에 가려진 정의롭지 못한 공천에 책임이 있다”고 꼬집었다.

김 예비후보는 “기득권을 비호하는 거대한 세력들에 의해 오만하게 이뤄진 일방적인 공천에 결코 굴복하거나 좌시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문재인 정권을 심판 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기자들의 질문에서 전날 검찰의 선거사무소 압수수색에 대해서는 “여론조사 공표 관련 검찰 고발된 게 사실이다.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언급하는 게 부적절하다”고 언급했다.
 
또 정진석의원이 보수통합 제의를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선 “응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지난 4일 공주·부여·청양지역에 정진석의원을 단수 공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