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지원’ 정신건강평가 등 체계적 심리지원...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체계적인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는 자가격리자, 능동감시자와 같이 일정기간 외부와 차단돼 격리된 생활을 한 경우 불안, 무기력, 불면, 경계 등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해지거나 계속된다면 전문가의 치료가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보건소 정신건강 전문 인력이 격리자 및 가족 등 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화, 대면 심리상담, 정신건강 평가 등을 진행한다.

상담 결과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병원 및 심리치료센터로 연계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도와 줄 계획이다.

더불어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감염증 노출 위험에 대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받는 일반 시민들을 위해 정신건강 대처법 등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막연한 불안을 해소를 하기 위해서는 감염증에 대한 믿을만한 정보에 집중해 올바른 판단을 하고 ▲가족, 친구 등과 소통하며 힘든 감정 나누기 ▲충분한 수면, 운동, 식사 등을 실천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또 불안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느껴진다면 계룡시 정신건강복지센터(042-840-3573∼5)로 문의해 적절한 상담 및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감염증으로 인한 불안감과 스트레스을 떨치고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