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에서 정경수에 ‘승리’..30대 정치신인 ‘돌풍’ 예고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후보.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후보.

정치신인의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경선에서 장철민(36) 예비후보가 승리했다.

민주당이 28일 4‧15총선 2차 경선 지역 13곳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대전 동구에서는 장철민예비후보가 정경수(여‧47) 예비후보를 꺾고 본선에 진출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지난 26일부터 이날까지 진행한 2차 경선을 완료하고 1위 후보만 발표했다.

이 중 대전 동구에서는 홍영표 의원 보좌관 출신인 장철민 예비후보가 변호사 출신인 정경수 예비후보를 물리치고 공천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대전은 3인 경선이 확정된 중구(송행수‧전병덕‧황운하)와 전략지역인 대덕구를 제외한 동구, 서구갑(박병석), 서구을(박범계), 유성갑(조승래), 유성을(이상민) 후보자가 확정됐다.

한편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현역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충남 천안병에 이어 천안갑을 전략지역으로 의결했다.

[민주당 2차 경선 결과 명단]

▲대전 동구 장철민 ▲서울 도봉구 오기형 ▲서울 관악갑 유기홍 ▲서울 관악을 정태호 ▲인천 미추홀구(남구)을 남영희 ▲인천 연수을 정일영 ▲광주 동구남구을 이병훈 ▲광주 북구갑 조오섭 ▲울산 남구갑 심규명 ▲경기 수원갑 김승원 ▲경기 성남중원 윤영찬 ▲경기 광명을 양기대 ▲경기 하남 최종윤 (이상 13곳)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