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R&D, 서비스 R&D 과제 … 총 10개 社 수행기업 모집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은  '2020년 SW융합클러스터사업-SW융합 R&D 생태계 조성사업(지정, 자유공모)과제 수행기업'을 모집한다.

SW융합클러스터사업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방R&D 및 서비스R&D 지원을 통한 新시장창출과 기업 경쟁력 증진, 일자리 창출 증대 등을 위한 것으로, 지난 2016년 4월 미래창조과학부 공모에 선정돼 5년간 약 2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 사업은 ‘SW중심의 첨단 국방산업 육성을 통한 D-cube(D3)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이란 비전 아래, 국방산업 SW융합 클러스터를 조성해 관련 기업에 대한 SW융합 R&D 지원, 벤처창업 및 기업육성 지원, 인력양성, 네트워킹 등을 수행하고 있다.

R&D 분야에서는 군과 협력해 협력하여 자주국방 실현에 필요한 기술을 기획하고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정공모 과제를 통해 개발된 16건의 기술은 국방부 및 3군 예하 부대에 시범적용하여 기업 성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공모중인 SW융합 R&D 생태계 조성사업은 지정공모(5개 과제), 자유공모(5개 과제) 총 2개 공모사업으로 지원되며, 과제별로 지정공모 과제는 2억 4000만 원, 자유공모 과제는 1억 6000만 원 이내로 지원된다. 

지정공모 과제는 군(軍)수요 기반으로 도출된 8개의 RFP(제안요청서)를 기반으로 기업특성에 맞는 RFP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되고 자유공모 과제는 국방 및 전략산업 분야 서비스R&D를 선택하여 서비스 수요처 확보 후 신청해야 한다. 

심사는 1차 서류검토 후, 2차 발표평가(정성평가)로 진행되며 △제안분야 적정성 △기술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각 과제별 5개社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체결 후 지원금의 70%가 지급되고 중간평가 후 사업수행 '계속'평가를 받은 기업만 지원금의 나머지 30%가 지급 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대전지역에 본사 및 주사업장을 운영 중인 IT/SW 중소 ‧ 벤처기업이며 자유공모 과제의 경우 수요처와 함께 컨소시엄 구성 후 참여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3월 17일 오후 3시까지 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며 관련 서류제출은 3월 17일 17시까지 직접 제출이다.

김진규 원장은 “SW융합클러스터사업을 통해 우리 군이 IT‧SW 역량을 활용한 첨단 과학기술군으로 도약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방산업 발전 및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성과확산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