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족동 거주 성세병원 40세 간호사(4번째), 봉명동 거주 산림기술연구원 33세 남성(5번째)

4번째 확진자 동선. 유성구 지족동에 거주하는 40세 여성으로, 봉명동 성세병원에서 야간에만 근무하는 간호사다.
5번째 확진자 동선. 유성구 봉명동에 사는 산림기술연구원 직원 33세 남성으로, 최근 경북 성주에서 지인과 식사를 함께 했다. 

26일 대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추가 발생한 가운데 대전시가 4번째 5번째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공개했다. <관련 사진 참고>

대전시 관계자는 "확진자 기억을 바탕으로 확인된 동선으로, 역학조사 결과 수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4번째 확진자 A 씨는 유성구 지족동에 거주하는 40세 여성으로, 봉명동 성세병원에서 야간에만 근무하는 간호사다. 현재 병원은 입원환자 23명과 의료진 16명 등 총 39명을 코호트 격리 중이다. 앞서 퇴근한 의료진 7명과 퇴원 환자 5명 등을 포함한 12명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조치했다. 

이 병원은 주로 40~50대 환자들이 재활·요양하는 곳으로, 현재 중환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5번째 확진자 B 씨는 유성구 봉명동에 사는 산림기술연구원 직원 33세 남성으로, 최근 경북 성주에서 지인과 식사를 함께 했고, 이 지인의 아내는 코로나19 확진자인 것으로 파악됐다. 산림기술연구원은 폐쇄된 상태로, 직원들 모두 자가격리됐다.

현재 시는 대덕구 오정동에 거주하는 대전도시철도 월평역 역무원 C 씨(39·여)에 대한 이동 동선을 파악 중이다. C 씨는 내근 사무직으로, 대구공항에서 친구와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 시는 26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월평역을 임시 폐쇄하고 소독했다. 

아직까지 이들의 신천지 관련 여부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