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 전략지역 결정 번복해야, 박영순-최동식 양자대결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동식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디트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는 모습.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동식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디트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는 모습. 자료사진

박종래·최동식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간 실시된 후보단일화 적합도 조사에서 최동식 예비후보가 단일후보로 결정됐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대덕구를 전략지역으로 선정했지만, 이와 관계없이 두 후보간 단일화가 추진된 것. 전략지역 선정이 번복된다면 민주당 경선은 박영순 예비후보와 최동식 예비후보간 양자대결이 펼쳐질 수 있지만, 그 가능성을 점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최동식 예비후보는 21일 후보단일화 결과를 발표한 뒤 “먼저 오직 민주당의 승리만을 생각하며 단일화 제안에 응해주고 단일화 합의정신에 따라 축하와 격려를 보내준 박종래 예비후보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승리를 향한 동행이 시작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최 예비후보는 또 대덕구 전략지역 선정에 대해서는 “현재 중앙당 공관위가 대덕구를 전략 선거구로 지정 요청한 상황이지만 할 수 있는 건 다 해봐야 하는 것 아니겠냐”며 “공정한 경선의 원칙을 반드시 지켜 지역민심을 거스르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