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5개구청장 21일 오전11시 '코로나19 긴급회의'
행정공백 예방 위해 각 자치구에 2대씩 총 10대 지원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은 21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었다. 왼쪽부터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황인호 동구청장, 허태정 대전시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사진=대전시] 

대전시가 코로나19와 관련해 5개 구청에 열화상감지카메라를 지원하기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은 21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중국인 유학생 관리, 격리시설 및 선별진료소 기능 강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각 구청장들은 행정공백 예방을 위해 각 청사 내 열화상 카메라 설치를 허 시장에 건의했다. 

이에 허 시장은  "타 지역의 경우 공무원 감염으로 인해 행정공백이 발생하고 있다"며 "시·구 공무원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함께 자치구에 열화상 카메라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는 현재 북1·2문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민원인과 공무원들에 대한 진출입 동선을 조정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자치구에도 다음주 중으로 자치구 별로 2대씩 총 10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허 시장은 "전국적인 확진자 발생 추세를 고려해 대전도 안전지대가 될 수 없다"며 중국인 유학생 관련 시설, 다중집합장소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관리 강화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또 "대전 중국인 유학생은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상황"이라며 자치구별로 관내 대학에 대한 구청장의 직접 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