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기자회견 “중앙당 결정 철회 안하면, 폭망” 주장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총선 예비후보가 대덕구를 전략지역으로 발표한 중앙당 결정에 반발, 지지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총선 예비후보가 “공천 잡음이 있을 때 매번 폭망했었다”며 “대덕구 선거구를 전략지역으로 분류한 중앙당 결정은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18일 오전 대전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 동안 당의 결정에 출마를 하지 못한 경우도 있고, 후보 단일화로 인해 양보도 했었다. 이번엔 마지막 투혼을 불사르는 선거이고 충분히 승산이 있는 선거”라고 당의 결정에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는 “공관위 결정 과정 자체가 밀실야합이자 잘못된 결정으로 강력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이것이 국민에게 말해온 혁신공천, 시스템 공천인지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할 길 없다”고 비판수위를 높이기도 했다. 

다만 박 예비후보는 “아직 탈당은 생각하지 않는다. (당이) 결정을 번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적 지명도가 없는 후보를 내려 보내 어떻게 승리를 장담하겠느냐”고 중앙당 결정이 철회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박 예비후보는 “강력한 고정 지지층이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온 것이다. 콘크리트 지지층이 있다”며 “낙하산이 오면 지지층이 그쪽으로 갈 것인지도 의문”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박영순 예비후보는 당내 경쟁자인 최동식, 박종래 예비후보를 거론하며 “두 분도 심각성을 느끼고 함께 할 것”이라며 공동대응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3일 당내 예비후보가 3명이나 등록한 ‘대전 대덕구’를 전략지역으로 구분, 예비후보와 지지자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