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78명 ‘이웃사랑의 저금통’ 기탁

김영기 대전봉사체험교실 자문위원장(인성교육 전문강사)이 17일 오전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로 하늘꿈 어린이집에서 나눔교육 특강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로 하늘꿈 어린이집(이사장 허 길, 원장 노필임)은 17일 오전 김영기 대전봉사체험교실 자문위원장(인성교육 전문강사)을 강사로 초청해 어린이 나눔 교육 시간을 가졌다.

김영기 자문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어린이 여러분이 바로 천사입니다. 나눔의 마음은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해지는 축복입니다"라며 알기 쉽고 재미있는 나눔교육으로 어린이들을 기쁘게 했다.

이날 어린이 78명은 각자 모은 저금통 78개 34만3310원을 기부했다.

어린이 꼬마천사 나눔에 감동 받은 노필림 원장도 금일봉 10만 원을 보태 총 44만 3310원을 대전봉사체험교실(회장 권흥주)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로 하늘꿈 어린이집 원생들이 각자 모은 저금통 78개 34만 3310원을 대전봉사체험교실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대전봉사체험교실 권흥주 회장은 "고사리손 어린이들이 사랑이 담긴 저금통 나눔을 실천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이 천사같이 아름답다“며 “나눔실천에 참여한 하늘꿈 어린이집 노필림 원장님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필임 원장은 "어려서부터 나눔의 행복에 대해 알려주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습관을 가지게 하려는 생각에서 나눔 교육시간을 가지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것처럼 어린이들이 저금통 기부를 통해 직접 나눔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방법과 나눔의 의미를 알려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대전봉사체험교실은 매주 일요일 새벽 실시하는 연탄봉사 때 하늘꿈 어린이들의 정성스런 사랑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구입해 전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