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 전문 고교 교사 52명 구성

대전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입시 지원을 위해 '대전 대입 진로 진학지원단'을 운영한다.

지원단은 대학입시 전문가인 고교 교사 52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는 '대학넛지' 등 수요자 맞춤형 대입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지난해 보다 16명이 확대 편성된  규모다.

이들은 ▲진로진학자료개발팀, ▲대입상담지원팀, ▲대입프로그램개발팀, ▲진로상담지원팀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활동하며 구체적으로  대입 전형 방법 분석, 모집 시기별 지원전략 안내 및 진로진학 상담 자료집 개발 보급,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 설명회’ 등 대입 설명회를 통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등의 활동을 펼친다.

또 지원단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및 대입 박람회에서 학생 및 학부모 대면 상담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상담분야, 면접지도 분야’ 운영을 통해 단위학교 교사의 대입지도 역량 강화와 학생의 자기주도 입시전략 수립을 적극 지원한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대입진로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우수 교사들로 지원단을 구성하여 단위학교의 진로진학교육에 *넛지 효과를 불어넣어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
단위학교가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입지도를 할 수 있도록 대입에 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대입 상담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교사들의 대입지도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대입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넛지(Nudge)
‘옆구리를 슬쩍 찌른다’는 뜻으로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있을 때 이를 강요하지 않고 부드러운 개입을 통해 타인의 선택을 유도하는 것을 뜻함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