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출유관기관·수출중소기업 관계자 참석

충남도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출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회의를 열어 대응책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도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출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회의를 열어 대응책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도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출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회의를 열어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도는 14일 충남경제진흥원서 김석필 도 경지실장을 비롯한 수출유관기관, 수출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위기극복 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수출현장 피해사례 분석, 중국 추진예정 수출지원 사업 재검토, 중화권 외 신규시장 발굴, 자금문제 기업지원 등을 논의했다. 

도는 이날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도내 수출기업의 피해가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충남 수출액 중 중화권이 차지하는 비중이 45.9%(중국 29.4%, 홍콩 16.5%)인 것으로 집계됐기 때문이다. 

도는 앞으로 시군,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해 피해 기업 동향을 파악하는 동시에 대응책 마련에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석필 도 경제실장은 “기업 애로와 현장 고견을 듣고자 협의회를 구성했다”며 “단기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기업지원 방안과 장기적으로는 신시장 개척을 통한 시장 다변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위기대처 능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