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가 12일부터 3일간 제214회 공주시의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공주시의회가 12일부터 사흘간 제214회 공주시의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공주시의회가 12일부터 사흘간 제214회 공주시의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제1차 본회의시 시정전반에 대한 주요업무보고 청취는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대체하고 공주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단체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모두 11건의 민생현안의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했다.

13일에는 부의된 안건에 대해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하고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의결하는 것으로 사흘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박병수 의장은 개회사에서 "공주시의회의 올해 첫 장을 여는 제214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난 한 해 도와주신 김정섭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오늘부터 시작되는 임시회는 올 한해를 새롭게 계획하고 준비하는 중요한 첫 회기"라며 “공주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알찬 결실을 거둘 땅을 고르는 심정으로 빈틈없는 정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