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을' 김종남 vs 김소연, 여야 신경전 '치열'
'유성을' 김종남 vs 김소연, 여야 신경전 '치열'
  • 정인선 기자
  • 승인 2020.02.11 18:2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김소연 예비후보 '김종남은 알고보니 ‘반문(反文)’세력이었나' 논평
민주당 김종남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 “전형적인 딴지 걸기”

▲대전 '유성을'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예비후보(왼쪽)와 자유한국당 김소연 예비후보. 자료사진 

대전 유성을 여야 예비후보들간의 신경전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소연 예비후보가 같은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예비후보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자 김종남 캠프 측도 대응하고 나선 것.

김종남 예비후보는 전날 1차 정책공약발표회를 열고 대덕연구개발특구 재창조 특별법 제정과 대전과학기술혁신진흥원(가칭) 설립 등의 과학기술 공약을 소개했다. 

이같은 공약 내용을 두고 김소연 예비후보는 11일 '김종남은 알고보니 ‘반문(反文)’세력이었나'라는 논평을 통해 "대전 과학기술계의 문제점을 제대로 들여다 본 게 맞는지, 시민사회단체의 먹거리를 과학계에도 접목시키겠다는 것인지, 문재인 정권의 과학정책 실패를 인정하는 것인지 도통 이해할 수 없다"고 공약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김종남 후보의 공약이) 그저 대전시의 정책에 ‘숟가락 얹기’일 뿐 핵심 5대 공약으로 들어갈 사안으로 보기는 어렵다"면서 "결국 이번 김종남 예비후보가 발표한 과학기술 분야 공약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실패를 인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서 "김종남은 스스로 반문세력이라고 깨달았다면 이제라도 김소연을 지지하길 바란다"라고 강도높은 비난을 이어가자 김종남 캠프도 이날 논평을 통해 "전형적인 딴지 걸기"라고 맞대응했다. 

김종남 캠프 관계자는 "유권자와 지방정부를 위한 일에 힘을 싣고 돕는 것을 비난하기 전에 본인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국회의원’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생각해주기 바란다"면서 "국회의원과 지방정부 간의 협력과 연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어서 "앞으로는 본인만의 더 좋은 정책과 비전을 가지고 유권자를 만나고 설득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예비후보는 최근 SNS에서 '민주당은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후보로 김종남씨를 공천하라'는 글을 통해 허태정 대전시장과 조승래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등을 '충남대 586 동지'라고 일컫으며 싸잡아 비판한 바 있다.

그는 "허 시장은 '시민의 힘으로'라는 선거슬로건을 걸고, 사실상 시민 혈세 나눠먹기를 하고 있다. 김종남은 시민단체 상징이자 '허 시장 만들기' 주역이기도 하다"면서 "이번 '유성을' 선거야말로 586 일부 선동가들의 민낯을 전국민에게 제대로 알릴 기회"라고 주장했다.

반면 김종남 예비후보는 전날 공약발표회에서 이같은 공세를 묻는 질문에 "기자회견의 주제가 아니다"라거나 "개인적인 공간에 자기 얘기를 올릴 수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SNS에 올라온 비판글을) 다 대응하지 않는다"고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운규 2020-02-12 17:11:58
정직하고 원칙에 충실한 김소연후보님 적극 지지합니다..
꼭 당선되셔서 나라의 큰일을 해주세요..

유성민 2020-02-12 14:49:27
승리를 위하여
화이팅 하셔요

김지수 2020-02-12 03:03:41
김소연 후보님 홧팅하세요 전혀 상관없는 일산주민이지만 후보님 페이스북 매일 눈팅합니다^^ 보니 정의로우신 분같아서 관심가지네요 꼭 이기셔서 하고자 하시는 일들 이루시길 바래요^^

판 갈아~ 2020-02-11 20:16:19
ㅎㅎ
그냥 가슴에 팍~팍~ 와 닿네요
여하튼
김소연 의원의 상황을 깊게 들여다보면
더불어가 시스템이 무너진건가? 라고 일반인들은 생각할거 같아요.
그냥 힘의 논리와 제식구 감싸기가 도를 넘어보여요.
구속자가 나왔는데도 .. 논평은 남탓~~ 뿐 이었으니..
법적인거야 법원에서 판단할 문제이지만
상식과 소통이 더~ 문제인당인 당을 잘 탈당하신듯~
응원해요~~~ 김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