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은 '대전시 2020 무형유산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은 대전 무형유산의 인식을 제고하고 무형유산 관련 지역대표 브랜드공연을 개발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기존 작품 재연 공연이 아닌 창작 공연물을 제작해 선보여야 한다. 작품 제작은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고유의 상징(인물, 풍경, 설화 등)을 주제로 하고 출연자 구성은 대전시 지정 무형문화재 최소 5종목 이상의 보유자를 포함해야 한다.

지원신청 자격은 단체등록증(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대전문화예술단체로 단체의 소재지와 구성원 50%이상의 주소지가 대전이어야 하며 최근 3년 이내 2작품 이상의 공연 창작품 제작 경력이 있어야 한다.

운영단체 선정은 전문가들의 서류 심의와 인터뷰 심의로 최종 1개 단체를 선정한다. 지원금은 최대 5300만 원이다.

공모신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25~28일 동안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의일정은 별도 안내할 계획이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공모를 통해 제작한 창작공연은 향후 대전무형유산 대표 브랜드공연으로 지역 무형유산의 가치를 제고하고 무형유산 활성화 기여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연은 6월 중 대전 단오축제에서 첫 선을 보일 계획이므로 관심 있는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본 사업에 관한 사업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진행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사업공모 또는 전통진흥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