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훈련교원 직무연수에서 비파괴 검사 및 항공분야 상호협력

남병욱(왼쪽)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장과 원홍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학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과 항공 특성화 전문교육기관인 (재)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학장 원홍규)가 직업교육·훈련교원 직무연수에서 비파괴검사 및 항공분야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식은 직업교육·훈련 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공동 협력체제 확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5일 나래관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직업교육·훈련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직무연수 운영을 위한 교수진, 실험·실습 기자재의 지원 및 공동 활용, ▲교육과정 개발 및 연구활동에 대한 정보교환,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및 협력 등을 추진한다.

남병욱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비파괴검사, 항공 및 드론 교육 분야 핵심인재 양성에 관한 공동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능력개발교육원은 비파괴검사, 항공 및 드론분야 교육은 연간 450여명이 신청하고 있으나, 장비나 시설여건으로 원활한 교육운영에 어려움이 따랐지만 이번 협약식을 통해 비파괴검사 및 항공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환경을 갖춘 아세아융합기술 NDE교육원을 활용하게 돼 교육전문성 향상 및 운영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능력개발교육원은 정부의 직업훈련교·강사 보수교육 도입 추진정책에 따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154개 자격직종 전체에 대한 보수교육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