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56개 공약사업 이행 점검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공약 이행률이 지난해 12월 말 기준 55.1%로 집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6일 충남교육청은 공약 담당 공무원과 공약이행평가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은 계획대비 추진실적, 예산확보 상황, 이행률 등 공약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듣고 자율적인 토론을 거쳐 공약 사업에 대해 잘한 점과 미흡한 점에 대한 평가와 향후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충남교육청은 ▲혁신과 성장(14개) ▲안전과 인권(11개) ▲변화와 미래(11개) ▲참여와 협력(14개) ▲청렴과 자치(6개) 등 5대 정책방향 56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기 중 연도별 공약이행계획에 따른 공약이행률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55.1%로 집계됐고 완료 3건, 정상추진 53건으로 미이행 공약 없이 추진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추진상황과 회의결과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이문희 정책기획과장은 “공약사업은 도민과 소중한 약속”이라며 “공약이행평가단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은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공약사항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