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육성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위해 특례보증 실시

태안군 청사 전경(원안은 가세로 군수)
태안군 청사 전경(원안은 가세로 군수)

태안군이 관내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특례보증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관내 소상공인이 창업 또는 경영개선을 위해 금융기관에서 자금 대출 시, 군이 지정한 보증기관에서 보증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태안군에 사업자등록 및 주소를 두고 사업 중인, 상시종업원 10인 미만의 건설・제조업・광업・운송업 및 상시종업원 5인 미만의 도소매업・각종 서비스업 소상공인이며, 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관련 규정 및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보증한도는 업체당 3000만 원 이내이며 대출금 100%를 전액 보증한다. 일반보증수수료 1.2%보다 낮은 연 0.8% 이내의 보증수수료를 우대 적용한다. 보증기간은 최장 5년 이내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신용조사 및 심사, 신용평가 등의 절차이행 후 ‘태안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관한 조례’에서 정한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게 된다.

신청기간은 올해 말까지로 자금 소진 시 마감된다. 접수는 충남신용보증재단 서산지점(041-671-5555)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통해 지역 영세 소상공인의 창업비용 및 경영자금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경제진흥과 기업지원팀(041-670-26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