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국무회의 참석..특별교부세 요청, 재난전문경찰병원 건립 제안

양승조 충남지사가 4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아산지역에 대한 경제 활성화 지원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자료사진.
양승조 충남지사가 4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아산지역에 대한 경제 활성화 지원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자료사진.

양승조 충남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아산지역에 대한 경제 활성화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양 지사는 4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중국 우한교민)임시생활시설이 설치된 아산은 관광객이 눈에 띄게 줄었다. 지역경제 위축에 주민 우려가 큰 만큼 지역민심을 달래기 위한 특별한 배려와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또 “국민을 확실하게 지키고, 보다 철저히 대응하기 위해선 신속하게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며 긴급방역을 위한 특별교부세를 요청했다. 

이날 요청한 특별교부세 규모는 69억5000만원으로 선별진료소 장비와 방역물품, 음압구급차, 119구급대 방역물품 구입에 필요한 비용이다.  

양 지사가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책을 요청한 배경에는 지역경기침체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녹아 있다.

도에 따르면 아산지역 관광호텔의 경우 지난달 28일 이후 예약 취소 객실수가 450실에 달했다. 객실 예약은 주중 63%, 주말 67%가 감소했다. 

아울러 현충사 등 아산지역을 찾는 관광객은 주중 45%, 주말75% 감소했으며, 전통시장 주차장 이용 차량은 32% 감소하는 등 지역경기침체가 우려된다.

이밖에도 양 지사는 이날 국무회의서 대통령의 아산・진천 방문과 ‘가칭 국립재난전문경찰병원 건립’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