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경영인충청남도연합회가 4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한국농업경영인충청남도연합회가 4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대구·경북지역 국회의원이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하 균특법) 개정안을 저지하겠다는 움직임을 보이자 충남지역민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연관기사 1월 29일자: 충남혁신도시추진위 “한국당, 균특법 통과시켜야”>

한국농업경영인충청남도연합회는 4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남혁신도시 지정의 근거가 되는 균특법을 일부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의원이 저지하고자 하는 움직임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대구·경북지역 국회의원들은 지역 갈등을 조장하는 발언을 즉각 취소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연합회는 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당론으로 균특법 개정안을 채택해 2월 임시국회서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약속하라”며 “지역 국회의원은 여야를 막론하고 충남 발전을 위해 균특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끝으로 “2월 임시국회서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충남도 농업인은 도민과 함께 총궐기할 것”이라며 “균특법 개정안 통과를 방해하거나 수수방관한 정치인과 당에 대해선 총선에서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