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확대간부회의, 공적 역량 총동원한 철저대응 주문
“대외행사 줄어드는 만큼, 갈등관리 등 내실강화”도 강조

4일 오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허태정 대전시장.
4일 오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이 시 공직자들을 향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실·국간 업무분장 점검을 통해 행정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라”고 지시했다. 

허 시장은 4일 오전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예산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더라도 방역 등 필요한 사업이 능동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판단하고 대처하라”며 “특히 공공교통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라”고 요청했다.

대전시 확대간부회의는 매월 1차례 열리는 시장 주재 정례 회의로, 이달 회의는 대전시 전체 실·국과 자치구, 산하 공사·공단들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대응체계 및 계획에 대한 보고 중심으로 진행됐다. 

허 시장은 우선 “오늘까지 최종적으로 16명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다행스럽게 대전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다”며 “불철주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공직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대전시 각 기관보고를 받은 허 시장은 “이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은 중소상공인과 기업인들”이라며 “간담회가 별도로 예정돼 있지만, 대전시 지원방안도 적극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허 시장은 “이제 곧 총선이다. 신종 코로나 대비도 중요하지만 차기 총선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공직자들이 선거중립을 명확히 해서 어떤 문제에 휘말리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종 코로나’와 관련해 대외행사가 줄어드는 만큼, 내부적으로 각종 정책을 체계적으로 다듬는 시기로 삼아달라는 주문도 나왔다. 

허 시장은 “이 시기, 민선 7기 주요 공약사업 등 핵심사업들을 잘 관리해 달라”며 “특히 잠재적 갈등현안과 미래현안 등 목록을 잘 정리해서 다음 달까지 체계적 목표와 책임자 선정을 한 뒤 보고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