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30일 오후 논평

정부가 중국 우한에서 귀국하는 교민 700여 명을 충남 아산과 진천 임시생활시설에 격리 수용하기로 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자유한국당이 ‘충청 홀대론’까지 꺼내들어 주민들을 선동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30일 오후 논평을 내고 "해당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은 충분히 이해한다"면서 "하지만 지역민에게 불안과 혐오를 키우고 선동하는 것은 매우 불순한 의도로 볼 수밖에 없다"고 한국당을 겨냥했다.

전날(29일) 한국당 충남도당과 대전시당은 각각 ‘우한 폐렴 격리 지역 선정, 주민 동의와 안전이 최우선이다’와 '아산시, 진천군 주민의 의사를 철저히 무시한 정부의 우한 교민 격리 수용시설 결정은 또 하나의 충청홀대다'는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시당은 "마치 정부가 특정 지역 주민들의 일방적 희생을 강요한다는 식으로 몰아가는 것은 지역민의 불안감을 통해 민심을 흔들고, 정치적 야욕을 이루겠다는 의도로 비춰질 수 있다"며 "정치적 목적 때문에 특정 지역의 민심을 자극하고 혐오를 조장하는 것은 곧 국민을 혐오하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한국당은 그저 말로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과 조기 종식을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협조한다고만 할 게 아니다"라며 "정확하지 않는 의혹제기로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근거 없는 지역 홀대론 따위로 민심을 흔드는 행위는 결코 용서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