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행사·축제 줄줄이 취소...논산시, 딸기축제 개최 여부 ‘고심’

2019년 논산딸기축제 현장. 논산시 제공.
2019년 논산딸기축제 현장. 논산시 제공.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일명 우한 폐렴) 확산 여파로 논산시에서 개최될 ‘2020 논산 딸기축제’에도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논산딸기축제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내달 19일부터 23일까지 논산천 둔치 및 딸기밭일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축제 취소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진위는 내달 3일 긴급회의를 갖고, 축제 개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추진위 관계자는 <디트뉴스>와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추이를 지켜본 뒤 내주께 취소 및 연기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논산시청 내부에서도 올해 딸기축제를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됐을 때도 강경젓갈축제를 취소한 바 있다”라며 “지금 같은 상황에서 딸기축제를 예정대로 진행하기에는 무리다”라고 판단했다.

한편, 대전·충청 지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우려한 행사 축소·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대전시는 지역 기업이 참여하는 ‘중국행 해외비즈니스 상담회’를 연기했다. 당초 오는 4월 말 예정돼 있던 행사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며 일정을 올 하반기 이후로 미뤘다.

대전 5개 자치구들 역시 2월 중 진행 예정이었던 정월대보름 행사 등을 취소하고 있다. 자치구들은 긴급회의를 열고 내달 8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각 동별로 계획돼 있던 대보름맞이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키로 결정했다.

세종에서는 내달 6일 예정된 동화음악회 ‘또 잘못 뽑은 반장’이 취소됐다. 충남에선 내달초 3000여 명 규모의 중국단체 관광객 방문 일정을 취소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