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난방유 전달
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난방유 전달
  • 김귀남
  • 승인 2020.01.3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관내 저소득가정 8세대에 주민과 착한 가게 참여업소가 주축이 되어,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변동 행복동행 기금’으로 마련한 난방유를 1드럼씩 전달했다
서구 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관내 저소득가정 8세대에 주민과 착한 가게 참여업소가 주축이 되어,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변동 행복동행 기금’으로 마련한 난방유를 1드럼씩 전달했다.

대전 서구 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관내 저소득가정 8세대에 난방유를 1드럼씩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후원한 난방유는 변동 주민과 착한 가게 참여업소가 주축이 돼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변동 행복동행 기금’으로 마련됐다.

난방유를 받게 된 어르신은 ”부인과 질환이 심해 따뜻하게 지내야 하나, 수급비로는 엄두도 못내 최소한의 난방만 유지했었는데 이번 겨울은 지역주민들 덕분으로 겨울을 잘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원보 변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나눠 준 지사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 서비스를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나, 공적 자금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에 ‘변동 행복동행 기금’이 사용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