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주민들이 초사동의 경찰인재개발원 진입로를 트랙터로 막고 출입구를 지키고 있다.

아산지역 주민들이 정부의 중국 우한 교민 경찰인재개발원 격리 방침에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주민들은 29일 오전 우한 교민 격리 시설 장소로 아산시 초사동의 경찰인재개발원과 충북 진천 법무연수원이 유력하다는 일부 언론 보도가 이어지면서 ‘격리수용 계획을 철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이어 아산시를 항의 방문하고 농기계로 경찰인재개발원 진입로를 막아서며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또 자유한국당 아산갑당원협의회는 오후 1시부터 아산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우한폐렴의 아산 격리수용 철회 1인 시위를 진행하는 등 아산의 우한 교민 보호시설 선정에 대해 적극적인 반대활동을 하고 있다.

경찰인재개발원 입구에서 집회에 들어간 주민들은 정부가 아산시와 지역민의 의견수렴도 없이 일방적으로 우한 교민 격리를 결정한 것을 도저히 받아 들일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특히, 천안지역에서 반대한다고 우한 교민들의 격리 수용을 아산으로 옮긴 것은 지역간 마찰을 부추키는 꼴이라며 정부를 강력히 비판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도 아산의 격리수용 계획을 철회해 달라는 글이 게재됐다.

한편, 이날 오전 긴급히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던 이명수 국회의원은 오후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설치돼 있는 세종시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정부의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의 우한 교민 보호시설 선정 논의에 대해 강하게 항의했다.

이 의원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겸 중앙사고수습본부 본부장을 만나 경찰인재개발원 선정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을 비롯한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도 일일이 만나 부당성을 설명했다.

이명수 의원은 “정부의 일방적인 조치에 의한 우한 교민 보호시설 선정을 강하게 반대한다”고 지적하며, “보호대상자의 의견을 우한에서 출발하기 전에 수요조사를 한 후 보호시설 선정을 판단해야 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