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
후원회장에 세월호 유가족 임영애 씨 '영입'

최선경(50) 더불어민주당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8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최선경 더불어민주당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8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최선경(50) 더불어민주당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8일 “혁신도시 지정을 공약에 반영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후원회 및 정견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지역 현안 중심에 주민이 있도록 하겠다. 최근 설 민심을 들어보니 '혁신도시'가 화두였다”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어 “최근 자유한국당 의원 일부가 대전·충남 혁신도시 추가지정을 반대한다는 보도로 많은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최 예비후보의 이 같은 발언은 그가 출마한 홍성·예산 지역구가 향후 내포 혁신도시 지정권역이라는 점에서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최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교육,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불공정을 개선하겠다”며 "교육과 채용, 직장, 사회, 문화 전반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게 공정이 새롭게 구축되어야 한다. 공정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최 예비후보는 또 “각종 혐오시설과 오염물질 배출시설 등이 마을 안까지 들어서면서 갈등과 분열로 공동체가 파괴되는 안타까운 농촌 현실을 법과 제도로 개선해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회복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예비후보가 후원회장으로 영입한 세월호 유가족 임영애 씨는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해 “최 예비후보와 여러 차례 홍성 촛불추모집회서 만났고 누구보다 세월호로 아이를 잃은 부모 심정을 공감해줬다.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해 (후원회장을)수락했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홍익대 국어교육학과와 충남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후보 조직특보 및 공보단 부대변인, 홍성군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장과 충남갈등관리심의위원회 부위원장, 충남교육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