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철도망 구축 주제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

홍문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홍문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자료사진

충남 서부권에 KTX 철도망 구축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22일 홍문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충남 홍성‧예산)에 따르면 다음 달 3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충남 KTX 철도망 구축’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를 주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충남도가 주관하고, 홍성군과 예산군이 후원한다.

이날 대한교통학회장인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철도관련 전문가인 이재훈 한국교통연구원 박사가 ‘충남 KTX 철도망 구축방안’에 대한 주제 발제를 할 예정이다.

또 토론에는 장수은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김동선 대진대 도시부동산학과 교수, 박연진 충남도 건설교통국장, 임성훈 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 팀장, 김윤양 한국철도시설공단 사업전략처장, 엄진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사가 참석한다.

홍 의원에 따르면 현재 50%를 넘는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서해선복선전철(평택 청북면)~경부고속철도(화성향남)의 근접 최단 거리인 7.5km를 연결하면, 홍성에서 용산까지 40분대 진입이 가능한 KTX 철도망을 구축할 수 있다.

홍 의원은 “제주를 제외한 16개 광역 시‧도에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강릉고속철도 가 운행되고 있지만, 충남 서해안권은 아직까지 KTX 철도망 구축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며 “서해안권과 주민들의 고속철도 서비스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KTX 유치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