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예비후보에 현역 의원까지 총선 여론전

충청 정치권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충청 정치권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충청 정치권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4.15총선이 석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명절 밥상머리에 소속 정당과 자신의 이름이 오르내리길 바라는 차원에서 활발한 여론전을 펼칠 계획이다.

21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총선 출사표를 던진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은 속속 선거사무소를 차리는 등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지난 주(15일)까지 의정보고회를 마친 현역 의원들 역시 국회보다 지역구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며 선거 준비에 들어갔다. 이들은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 활동도 부쩍 늘리는 등 얼굴 알리기와 홍보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설 명절이 지나면 경선 일정이 임박한다는 점에서 사실상 명절 기간 판세가 결정된다고 보고 여야 할 것 없이 전통시장, 복지관, 경로당 등을 돌며 민심잡기에 열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언급한 대전‧충남 혁신도시의 긍정적인 면을 부각하는 동시에 문재인 정부 성공과 ‘야권 심판론’을 전면에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또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집무실 설치 등 지역 현안해결을 약속하면서 표심을 자극할 것으로 관측된다.

반면 자유한국당 등 보수 야권은 총선 승리를 위한 보수대통합 필요성과 함께 지역민을 상대로 ‘정권 심판론’을 강조할 것으로 판단된다. 여기에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의 정치 재개에 따른 지역 중도 진영의 행보도 관심사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정당 차원에서도 환경 봉사활동과 귀성객 맞이 행사 등을 통해 직간접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앞서 한국당 대전시당 누리봉사단은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6일 서구 둔산동 대전시청 인근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오는 23일 대전역 승강장에서 국회의원과 예비후보 등이 참석해 설 명절 귀향 인사를 한 뒤 관계자 격려를 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과 정의당 대전시당 역시 23일과 24일 대전역에서 각각 귀성 인사를 계획하고 있다.

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총선은 3개월 정도 남아 있지만, 설 명절 연휴 여야 모두 경선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정치 신인들과 예비후보뿐만 아니라 현역 의원들의 발걸음이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