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크고 일조량 많아 수입산 과일보다 당도 높아 인기

태안군 안면읍 오행팜 농장 이용권 대표가 농장에서 바나나를 살펴보고 있다
태안군 안면읍 오행팜 농장 이용권 대표가 농장에서 바나나를 살펴보고 있다

파파야, 바나나 등 열대지역 과일이 태안의 한 농장에 주렁주렁 영글어가고 있다.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오행팜연수원(대표 이용권, 2644㎡)’은 동남아를 이곳으로 옮겨놓은 듯 착각할 시설하우스다. 이곳에서 파파야와 바나나를 재배하고 있다.

21일 태안군에 따르면 올 겨울은 예년의 평균기온보다 최고 7도나 높은 이상 고온현상이 지속되면서 시설하우스에서 재배 중인 열대 과일이 풍년이다.

특히 이곳에서 생산되는 과일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수입산 바나나보다 당도가 월등히 높은 게 특징이다.

이용권 대표는 "지난해 바나나 시험재배에 성공했다"며 "총 45그루의 바나나 나무에서 1년 내내 바나나를 수확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행팜연수원’은 바나나와 파파야도 생산한다. 연간 9톤, 지난해 4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파파야 등 열대과일은 국내에 거주하는 동남아 이주민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아 1년 내내 수요가 끊이질 않아 새로운 인기 작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용권 대표는 “바나나와 파파야를 비롯해 구아바, 한라봉 등 다양한 열대과일을 재배하고 있다”며 “앞으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한겨울을 비롯, 1년 내내 열대과일을 직접 관찰하고 맛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관광객들에게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ㅗ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