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남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만18세 청년’
김종남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만18세 청년’
  • 김재중 기자
  • 승인 2020.01.21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유성구을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예비대학생 선임
이찬우 후원회장 “미래세대와 어른세대 연결할 후보는 김종남”

김종남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왼쪽)와 후원회장을 맡은 예비대학생 이찬우 씨.
김종남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왼쪽)와 후원회장을 맡은 예비대학생 이찬우 씨.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종남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올해 처음으로 투표권을 갖는 만18세 2002년생을 후원회장으로 선임했다. 김 예비후보측은 “국회의원 선거사상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21일 김 예비후보는 “대전 둔산여고 3학년에 재학 중이고 오는 3월 대학에 입학할 예정인 이찬우씨를 후원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찬우 후원회장은 대전에서 태어나 자라면서 어린 시절부터 환경운동연합의 시민참여활동을 통해 김종남 후보와 인연을 맺어왔다.  
 
이 회장은 “이번에 첫 번째 투표를 하지만 정책에 대한 책임감, 미래세대와 어른세대를 연결할 수 있는 사람은 김종남 후보라 생각해 후원회장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김종남 예비후보는 “선거법 개정으로 첫 투표권을 갖는 청년을 후원회장으로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젊은 유권자들이 정치에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유성구 선거관리위원회 승인을 받아 20일부터 공식적으로 후원회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김 후보측은 곧바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후원금 모금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수리 2020-01-21 10:29:00
쇼 쇼 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