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ALAN 공동 개발
부동산114, ALAN 공동 개발
  • 박길수 기자
  • 승인 2020.01.2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누구(NUGU) 스피커용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
실시간 음성기반 부동산 시세 제공

부동산114는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인 '누구(NUGU)'에 부동산 안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부동산114와 ㈜에이엘에이엔(ALAN)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에이엘에이엔은 SK텔레콤이 주최한 NUGU Play 공모전에 당선한 기술 기업으로 NUGU 개발 키트를 이용해 부동산 매물, 시세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또 부동산114는 ㈜에이엘에이엔과 협력해 부동산 서비스 API를 개발했으며, 해당 API를 통해 아파트 매물 정보,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114는 약 5만 6000건의 아파트 시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를 통해 SK텔레콤 '누구' 사용 고객은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최신의 전국 아파트 시세와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아리아, 부동산 안내 시작해줘”, “아리아, 부동산 정보 검색해줘” 등의 음성 요청으로 시작된다. 부동산 안내 시작 후 “서초구 OO아파트 매매 정보 알려줘”, “강남구 OO아파트 20평 시세 정보 알려줘”라는 검색 문장으로 지역별 아파트 매매 정보나 시세를 누구를 통해 질문할 수 있다.

프롭테크는 부동산과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단어로 관련 기업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VR 등 새로운 기술을 부동산 정보와 결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는 음성 인식이라는 인공지능 기술이 기반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인공지능 스피커와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서비스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부동산114 빅데이터연구소의 도상혁 소장은 “SK텔레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새로운 프롭테크 서비스 강화와 스타트업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