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상황실 운영, 연휴기간 중 12개반 146명 비상근무 투입"

태안군청사 전경(원안은 가세로 태안군수)
태안군청사 전경(원안은 가세로 태안군수)

태안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종합상황실 운영과 재난·재해 안전대책 추진 등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설 명절을 맞아 종합상황실 운영과 함께 △재난·재해 안전대책 △공설영묘전 참배객 편의제공 △교통소통 △환경관리 △물가관리 △훈훈한 명절분위기 조성 △생활민원 신속처리 및 비상진료 △내방객 유입에 따른 대책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 대책 추진 △공직기강 확립 등 종합대책 중점추진 대상 10개 분야를 선정하고 해당 부서별 집중관리에 돌입했다. 또 귀성객 수송 특별교통대책 및 쓰레기와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에 대한 대책을 수립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에 나섰다. 보건의료원 응급실 24시간 진료체계도 유지하는 등 비상진료체계도 가동에 들어가 안전한 설 명절 조성에도 총력을 쏟는다.

특히 군은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을 위해 군 10개반 82명과 읍·면 2개반 64명 등 총 146명의 공무원을 비상근무에 투입한다.

군은 공직자 83명과 취약가정 83가구를 1대 1로 연결해 ‘1공무원 1가정 결연 위문활동’도 한다. 생활민원 안내·처리반도 운영, 신속한 민원대응을 위한 대비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과 귀성객들이 모두 즐거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명절 종합대책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관계 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분야별 중점관리에 역점을 둬 철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