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기대…신속집행 목표율 65%로 상향 조정

서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시행을 위해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한다.
서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시행을 위해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한다.

서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시행을 위해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군은 어려운 경제 여건과 고용 위험, 대외적 불확실성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경제성장 촉진 등 지방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연초부터 사전절차 이행, 조기 착공 등을 통해 상반기 중 사업예산을 차질 없이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신속집행 목표율을 행정안전부 목표율인 57%보다 8% 높은 65%로 상향 조정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비·투자 사업 등 군민의 생활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 등을 중점 집행해 지역 경제성장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 맞춤형 청년일자리 사업,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사업 등 직접일자리 사업을 조기 시행하고, 합동설계반을 운영해 실시설계 등 사전 절차를 신속하게 완료하는 등 지역 SOC 사업 예산이 1분기부터 본격 투입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교식 부군수를 중심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1000만 원 이상 사업별 추진 실적을 상시 점검하고, 이월 및 불용예산 최소화를 위해 자체 평가 시스템을 운용하는 등 부서장과 팀장 중심의 책임제를 강화하여 사업예산이 순기에 맞게 집행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이교식 부군수는 “지난 3년간 신속집행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된 만큼, 올해에도 지방재정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며 “일자리 사업과 각종 SOC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새롭게 발전하는 서천군의 모습을 군민 여러분께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