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 개최
사이언스 파티 참가자 중 3개 이상 수료한 학생에게 수료증 증정

18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18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대전 유성구가 지난 18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유성다과상 과학캠프’는 방학기간 개최되는 대덕특구 기관협력 대표 행사로 이번에는 ‘에너지’를 주제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국가핵융합연구소 등 7개 기관들이 3개 테마 9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에는 총 6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특히 사이언스 파티에 참여한 80명 중 3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27명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다.

수료증을 받은 한 학생은 “이번 과학캠프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아이언맨 아크리액터의 원리인 ‘핵융합 에너지’에 대해 알게 돼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들이 아이들의 미래를 더욱 밝고 풍성하게 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유성에서 미래과학자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관내 대학, 대덕특구와의 협력체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