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온양그랜드호텔 직원연수에서

호서대학교는 16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AI시대, 대학행정혁신’이라는 주제로 가진 ‘2020년 직원연수’에서 ‘AI교육, 대학혁신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선포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16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AI시대, 대학행정혁신’이라는 주제로 가진 ‘2020년 직원연수’에서 ‘AI교육, 대학혁신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선포했다.

이날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는 대학의 비전을 공유하고 새 시대에 필요한 대학 교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조직단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행정부총장을 비롯한 주요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연수는 ▲대학의 비전과 목표 공유 ▲조직 활성화 및 리더십 강화 ▲대학 현안 및 이슈 ▲AI특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고 AI교육 확산을 위한 대학행정혁신 선포식을 통해 대학발전을 다짐했다.

또 참여자들은 공식 연수 일정 외에도 부서별 목표와 발전방안에 대해 자체적으로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상희 행정부총장은 “지난 한 해 대학발전을 위해 전심전력을 기울인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격려하고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대학 비전으로 AI중심 교육체계 슬로건인 ‘AI4U’를 공유했다.

아울러 모든 행정부서 구성원들이 전교생에게 살아있는 AI교육 환경을 제공해 국가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인재양성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획예산팀 이종호 주임은 “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함께 공유하고 필요한 실무지식을 키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서대는 2019년도 ‘링크 플러스사업’, ‘평생교육사업’,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등 주요 국책사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대학의 혁신을 중점으로 대학 내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학내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