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기자회견통해 "주거 밀집지역으로 노선을 변경할 것 촉구"

16일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지하철 1호선 및 광역도시철도망 계획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6일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지하철 1호선 및 광역도시철도망 계획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이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지하철 1호선 및 광역도시철도망 계획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위원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세종지하철1호선(대전지하철 1호선 연장)과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 및 KTX세종역 등 '세종시 중장기 광역도시철도망 계획'은 시민의 편익과 세종시 도시철학원칙에 입각해 전면적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막대한 세종시 재정이 투입되는 세종지하철1호선에 대해 중심상업지구와 세종시민들이 생활하고 있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노선을 변경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세종지하철을 KTX세종역과 세종터미널을 경유해 중심 상권인 나성동과 주거 밀집지역인 다정·중촌·아름동 및 충남대병원과 6생활권을 거쳐 조치원으로 연결하는 정책을 21대 총선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송위원장은 또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를 장군면과 고운동을 거쳐 정부세종청사와 향후 이전할 국회세종의사당을 거쳐 5생활권과 연결후 내판, 조치원으로 연장하는 혁신한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 녀는 "이 혁신적인 대종교통 도시철도망은 기존의 BRT노성과 중첩되지 않아 효율적인 대중교통 분산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사회간접자본의 투자 원칙에도 부합하고 물리적으로 도시중심에 위치한 중촌역을 중심으로 세종지하철 1호선과 충청산업문화철도선을 X자로 배열함으로써 대중교통 분담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된다"고 주장했다.

송 위원장은 또 "세종시가 각종 지표에서 나타나듯 교통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세종시가 단기간 내에 실시 가능한 획기적인 대중교통 분담률 개선책을 내 놓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를위해 "시가 모든 가능한 수단을 찾아서 하루 속히 교통소외지역을 위한 1생활권 1번국도 BRT보조노선을 시행해야 한다"고 톤을 높였다.

송 위원장은 "이번 '세종시 중장기 광력도시철도망 계획'을 중앙당 정책으로 확정하고 추진한다"며 "세종시민을 위해 금번 혁신적인 교통 개혁안에 대해 정파를 떠나 힘을 모아 추진할 것을 공개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