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고마센터서 500여명의 축하객 속에 취임..."위상에 걸맞게 소통하겠다"

15일 신임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공주시 고마 아트센터에서 열린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신임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15일 취임했다.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공주시 고마 아트센터에서  많은 축하객 속에 열렸다.

이ㆍ취임식에는 정진석 국회의원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김정섭 공주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김동일ㆍ최훈 충남도의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윤석우 전 충남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또,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이종운·박기영·이맹석··임달희·오희숙·정종순·이상표·서승렬·김경수 공주시의원, 손정호 충남소방본부장, 박찬형 공주소방서장,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 및 주민 200여 명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 명이 축하했다.

15일 신임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공주시 고마 아트센터에서 열린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연합회장기를 들고 환호하고 있다.
15일 신임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공주시 고마 아트센터에서 열린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연합회기를 들고 환호하고 있다.

류석만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 퇴임하시는 이경호·황정옥 회장은 그동안 수고많으셨다”며“뒤를 이어 부족한 제가 잘 이끌어나갈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고 어깨가 무거운 것이 사실이지만 위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소방가족여러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이어 “충남도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활동으로 220만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봉사단체가 되겠다”며 “앞으로 조직을 더욱 견고히 다져 충남의용소방대가 전국에서 으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박효숙 충남도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장은 “주민과 함께 생활하며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220만 충남도민안전을 위해 의용소방대가 앞장서겠다. 나보다는 우리라는 일념으로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축사에서 “류석만·박효숙 회장은 잘 이끌어갈 것이지만 최고연합회장으로 남느냐는 여러분에게 달려있다. 대원들이 함께해줘야 한다”며 “안전약자에 대한 제도를 보완하고 생활안전에 대비하는 행복한 충남을 여러분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15일 신임 박효숙 충남도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장이 공주시 고마 아트센터에서 열린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15일 신임 박효숙 충남도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장이 공주시 고마 아트센터에서 열린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류석만 회장은 공주시에서 언론인으로서 국립충청국악원 유치위원 등 많은 기여하고 있고 이번에는 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됐다”며 “앞으로도 충남시민의 안전을 부탁드리고 11만 공주시민은 의용소방대와 함께 하겠다”고 축하했다.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충남의용소방대가 전국 의용소방대 중에 가장 메인이다. 류석만·박효숙 회장이 대를 이어 그 역할을 잘 해주길 기대한다”며 “화재수습은 소방이 하지만 예방은 의용소방대가 한다는 말이 있다. 도민이 안전하려면 예방을 잘 해야 한다. 더욱 열심히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격려했다.

15일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15일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충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타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내 생명을 바치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가장 큰 사랑을 베푸는 천사들”이라며 “위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계신 여러분들에 대한 존경을 표한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국악 등 축하공연, 내빈소개, 국민의례, 물품기탁 및 공로패수여, 이·취임사,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