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홍성군과 업무협약 체결...홍성군 농촌발전을 위해 기술자문 등 업무지원 제공

안중식 농어촌공사충남지역본부장(사진왼쪽 협약서)과 김석환 홍성군수(사진 오른쪽 협약서)가 직원들과 함께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중식 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사진왼쪽 협약서)과 김석환 홍성군수(사진 오른쪽 협약서)가 직원들과 함께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이하 농어촌공사)가 홍성군과 함께 농촌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농어촌공사는 14일 오후 홍성군청 군수실에서 두 기관의 협업을 통한 농촌분야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정부의 새로운 농촌정책에 대응하고 홍성군의 지역발전을 위해 △농촌분야 사업의 성공적 추진 △농촌공간계획 수립 △전문인력을 활용한 업무지원 △농촌분야사업 기술자문 등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안중식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농촌분야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홍성군 농촌지역의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최근 정부의 지방 재정이양 정책에 따른 농촌공간계획 수립, 농촌협약 체결 등 현안사항에 대해 홍성군과 협업을 통해 농촌분야 지역개발사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