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서 개최

14일 용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 모습
14일 용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 모습

대전 동구 용운동 행정복지센터는 14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하고 안전‧소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활주변시설물 관리사업 및 아동청소년 보호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9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관련 사업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 어르신들이 사업기간 동안 근무수칙과 사고 없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 판암파출소는 이날 보이스피싱 사고사례를 공유하고 예방법 등을 알기 쉽게 안내해 호응을 얻었다.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보도블록 풀매기, 도로변 쓰레기 줍기, 공한지 청소 등 용운동 환경지킴이로서 보다 더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일조를 더하며, 용운동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옥 동장은 “노인 사회복지사업의 일환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이 그 무엇보다 최우선임을 당부 드린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일자리 및 안전교육 모습
노인일자리 및 안전교육 모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