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북 콘서트, 충남교육 현실과 미래비전 담아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이 11일 ‘지방자치 경쟁력 이제는 교육이다’ 저서발간을 기념한 북 콘서트를 열었다.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이 11일 ‘지방자치 경쟁력 이제는 교육이다’ 저서발간을 기념한 북 콘서트를 열었다.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이 11일 북 콘서트를 열었다.

 ‘지방자치 경쟁력 이제는 교육이다’ 저서발간을 기념한 오 의원 북 콘서트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박완주, 윤일규, 이규희 국회의원, 가경신 천안교육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책 발간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북 콘서트는 저자와의 진솔한 인생이야기는 물론 충남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예명오케스트라 연주와 성악가 공연 등이 곁들여진 이색적인 북 콘서트 진행으로 참석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서 ‘지방자치경쟁력 이제는 교육이다’에는 현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2년여 동안 교육현장을 파고들며 보고, 느낀 충남교육의 현실진단과 미래비전을 담았다.

또 10·11대 충남도의회 재선의원으로 쌓아온 경험과 정치철학, 교육발전에 대한 포부를 솔직하게 풀어내 충남의 행복한 미래를 그리는 한편, 지역민의 행복과 교육발전을 실현할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오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시대적 조류 속에서 충남교육이 풀어가야 할 다양한 교육현안을 책속에 담아 도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자치의 경쟁력은 지역인재를 키우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인재를 키우기 위한 교육발전을 통해 천안을 교육으뜸도시로 만드는데 정치  인생을 내 걸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오 위원장은 강남대학교 대학원(부동산학과 박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지방의원리더십)을 수료했고, 강남대 부동산학과 겸임교수, 한국건설연구소 책임연구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국회의원 박완주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