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4천여명에 전주 이강주‧강원도 한과‧김해 떡국 떡 보내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준비한 올해 설 선물세트.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준비한 올해 설 선물세트.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설 명절을 맞아 국가유공자와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4천여 명에게 설 선물을보낼 예정이다.

10일 청와대에 따르면 올해 설 선물은 올해 설 선물은 전북 전주의 이강주(또는 꿀), 강원 양양의 한과, 경남 김해의 떡국 떡 등 지역 특산물 3종 세트로 구성했다.

문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설날 떡국 떡을 나누며 나이테 하나 늘어난다. 몸도 마음도 겨울나무처럼 단단해 지길 기원한다.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 100년을 보낸 지난해, 100년 전 그날처럼 우리는 ‘나’의 소리를 찾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서로를 응원하고, 가족을 응원하고, 자신을 응원하며 2020년, 새로운 100년의 희망이 시작되길 바란다”며 “우리는 모두 행복할 권리가 있다. 평화와 번영을 향해 변함없이 함께 걷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관계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방역 대응 관계자, 독도헬기 순직 소방대원, 일본 수출 규제 대응 관계자,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 신남방정책 협력자와 노인복지업무 종사자, 보육교사 등사회복지업무 종사자 등을 포함해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국가유공자 가족, 의사상자 등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와대 직원들도 우리 농산물 판매 촉진과 소비 확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14일과 15일 이틀간 청와대 연풍문 2층에서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